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월드워Z 좀비영화, 2013년 작품

by TAMSzero 2022. 12. 6.

1.영화정보

월드워Z는 2013년도에 개봉한 드라마, 스릴러, sf, 액션, 모험, 아포칼립스, 좀비장르의 영화입니다.

네티즌 평점으로 다음은 7.3점, 네이버 평점은 8.24점을 기록하였습니다.

관객수는 524만명을 기록하였습니다.

소설 세계대전Z를 원작으로 하였다고 합니다.

감독은 마크 포스터감독입니다.

마크 포스터감독은 몬스터 볼, 에브리씽 풋 투게더, 스테이, 네버랜드를 찾아서, 스트레인저 댄 픽션, 연을 쫓는 아이,

머신건 프리처, 007 퀀텀 오브 솔러스 등을 찍었습니다.

주연배우로는

제리 레인역을 브래드 피트가 맡았습니다.

카린 레인역을 미레유 에노스가 맡았습니다.

조연으로는

세겐역(다니엘라 케르테스), 스피크역(제임스 뱃지 데일), 위겐 바름부른역(루디 보우큰), 매튜 폭스,

티에리 우무 토니역(파나모코에나), 전 CIA요원역(데이빗 모스), 패스바치역(엘예스 가벨),

WHO 의사역(피터 카팔디), WHO 의사역(피에르프란체스코 파비노), WHO 의사역(루스 네가),

WHO 의사역(모리츠 블라이브트로이), 콘스탄스 레인역(스털링 제린스),

레이첼 레인역(아비가일 하그로브)가 맡았습니다.

2.줄거리

영화의 처음은 조류독감 등 최근 발생한 질병들과 평소 들을 수 있을만한 뉴스로 시작한다.

그러다가 점점 더 위기를 암시하는 내용의 방송들이 겹쳐서 나오기 시작한다.

'돌고래 10마리가 해변으로 휩쓸려와 죽었다.', '사람인데 짐승처럼 움직였다.', '사람이긴한데 피를 흘리며 걸어온다',

'원인 모를 일로 만오천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등의 위기 방송들이 교차하며 타이틀이 공개된다.

반전되어, 위기와는 연관없는 듯한 평안한 아침을 맞이한 주인공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의 가족들은 아침식사를 마치고 필라델피아 시내로 나간다.

끝도 없이 정차하게 된 도로 가운데서,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의 아내 카렌 레인(미레유 에노스)는 헬기가 자신들의 위쪽을 다시금 지나가는 것을 보고 벌써 3대나 지나갔다며 무슨일인지 궁금해 하며 불안함을 느낀다.

정체된 차들 사이로 경찰관들이 오토바이를 타고 주기적으로 계속 지나가고 있었다.

그러던 중 한 경찰관의 오토바이가 주인공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의 승용차 좌측의 사이드 미러를 부숴버리고 지나가는 바람에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는 잠시 차량 밖으로 나간다. 앞의 차량안에 있던 한 흑인이 주인공에게 괜찮냐고 묻는다.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는 괜찮다고 하며 무슨일이 났는지 물어보지만 그 흑인도 잘 모르겠다고 말하며 불안해 한다.

갑자기 저 멀리에서 무엇인가가 폭발한다. 급히 차에 탄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

경찰 오토바이가 달려와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에게 차에서 내리지 말라고 말하자 마자 방금 말하던 경찰을 청소차가 덮쳐버린다.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는 본능적으로 차량들을 밀면서 돌진하고 있는 청소차 뒤를 따라간다.

천식이 있는 첫째 딸이 무섭다며 의자에 앉지않고 의자 밑에 들어가 숨어버리자, 아내 카렌 레인(미레유 에노스)이 빨리 일어나라며 다그치던 중 갑자기 나타난 구급차가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의 가족들이 타고 있는 차량의 옆을 박아버린다.

순간적으로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는 정신을 잃는다.

금방 정신을 차린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는 가족을 데리고 차에서 내려 도로로 대피한다.

대피하면서 좀비에게 물린 사람이 좀비로 변화하기까지가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한다.

보통사람은 도망 가느라 정신없어서 그런 것을 확인하지 않겠지만, 제리는 확인했다.

그렇게 할 수 있었던 이유는 그가 과거 UN에서 위기 상황 대처의 전문가였기 때문이었다.

UN에서 함께 일했던 동료인 '티에리'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위기 상황 대처의 최고 전문가인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함이었다.

그는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에게 헬리콥터를 보내줄테니 그때까지 버티라고하였다.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는 딸의 천식 호흡기를 얻기위해서 잠시 마트에 들른다.

차를 주차한뒤 마트에 들어간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

하지만 이미 무정부상태가 되어버린 도시 속에서 사람들은 상점을 약탈하고 있었다.

좀비들도 인간들을 습격하기 위해 마트 안으로 들어오기 시작하고...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의 가족은 필요한 물품들을 어떻게든 챙겨서 나온다.

하지만 이미 누군가가 주인공 가족이 타고온 차를 훔쳐간 상태였다.

좀비들이 몰려들기 시작하고 눈 앞에 보이는 아파트로 피신하게 된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의 가족.

티에리에게 다음 날 동 틀때 헬기가 도착할 것이라는 통보를 받게된다.

하지만 아파트 안쪽까지 좀비떼가 습격하기 시작하는데...

과연 제리 레인(브레드 피트)와 그 가족들은 살아 남을 수 있을까?

3.리뷰

역대급 좀비 영화입니다.

과거 좀비영화들은 좀비를 느리게 움직이는 존재로 표현 했습니다.

하지만 영화 '28일후' 시리즈로 달리는 좀비들이 표현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소개 해 드리고 있는 영화 '월드워Z'는 좀더 새롭고 파격적으로 좀비를 표현했습니다.

바로 파도처럼 쌓이면서 달려드는 좀비떼를 표현한 것입니다.

저는 엄청난 물량과 산처럼 쌓여서 달려오는 좀비떼의 모습에 압도당하고 말았습니다.

좀비영화 매니아시라면 꼭 한번은 봐야하는 영화!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 좀비영화 '월드워Z'입니다!

댓글